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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자인 패턴 - GoF 본문
1. 디자인 패턴
: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설계 중 발생하는 반복적인 문제 유형과 해결안을 체계적으로 정리
2. GoF(Gang of Four)
① 1990년대 쯤, 4명의 뛰어난 선배 개발자가 체계적으로 정리한 디자인 패턴으로 가장 유명함
② 총 23개의 패턴으로 구성됨
- 생성 패턴: 객체 생성과 관련된 패턴 5개
- 구조 패턴: 클래스나 객체의 결합과 관련된 패턴 7개
- 행위 패턴: 클래스나 객체 사이의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패턴 11개
순번 | 생성 패턴 | 구조 패턴 | 행위 패턴 |
1 | Abstract Factory | Adapter | Chain of Responsiblity |
2 | Factory Method | Bridge | Command |
3 | Builder | Composite | Interpreter |
4 | Prototype | Decorater | Iterator |
5 | Singleton | Facade | Mediator |
6 | Flyweight | Memento | |
7 | Proxy | Observer | |
8 | State | ||
9 | Strategy | ||
10 | Template Method | ||
11 | Visitor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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